[대한민국 혁신기업대상]제마코퍼레이션 "환경오염ㆍ교통사고 방지 제설제 개발" / 한국일보 2015.02.25 > 보도자료

본문 바로가기
日本語

보도자료

[대한민국 혁신기업대상]제마코퍼레이션 "환경오염ㆍ교통사고 방지 제설제 개발" / 한국일보 2015.02.25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운영진 작성일15-05-27 15:09 조회1,955회 댓글0건

본문

2005년에 설립된 (주)제마코퍼레이션(대표 정영환)은 친환경 제설제 전문기업이다. 제마코퍼레이션은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환경부 고시 친환경 인증제품을 획득하였으며, 2012년 품질경영시스템인증, 2015년 품질Q마크인증과 더불어 2013년 7월에는 건설환경기술상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할 정도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.
 

제마코퍼레이션이 국내 처음으로 도입한 GREEN SR-100K는 조달청 계약을 통해 정부산하기관, 지자체등에 납품되고 있다. 이 제품은 속효성 및 지속성이 매우 우수하여 제설작업성이 효과적이며, 제설작업 후 염화칼슘과 같은 슬러지(찌꺼기)로 인한 환경오염 및 교통사고 유발 위험이 없다.

또한, 도로 및 교량의 철 구조물 부식 및 강도저하를 막고, 살포 후 토양 및 하천으로 유입되어도 식생물 성장저해 및 환경오염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 친환경인증제품으로 기존의 제설제와는 큰 차이점을 보이고 있다.

정영환 대표는 “이미 OECD선진국들은 염화칼슘 피해사실로 그 사용을 거의 하지 않고 있으며, 최대 수출국인 중국마저 최근 염화칼슘으로 인한 환경피해가 늘어나면서 사용을 꺼리고 있는데 우리나라는 너무 많이 사용하고 있다”고 전하며 “친환경 제설제의 도입이 빨리 확대되어 도로 및 환경 피해가 줄길 바란다”고 말했다.
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